
을사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정화분들 잘 계시는지요? 올 한해는 제왕의 기운으로 목생화 까지 받아가면서 무언가 깊이 연구하고 또한 확장하는데에 참 좋은 시기입니다.
에너지가 뿜뿜하기는 하지만 그것이 편인의 생을 받기 때문에 때로는 고민도 걱정도 생기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지혜롭게 잘 해나가야하는 시기이기도 한 것이지요.
기묘월 정화운세 시작해 보겠습니다.
정화
을 (편인) 기 (식신)
사 (겁재) 묘 (편인)
식신은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꾸준히 반복해서 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자기가 하기 싫어하는 일을 하는 것은 노동이고 때로는 고통이지만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꾸준히 반복적으로 하는 것은 재미이자 또한 한분야의 전문가 기질, 장인의 별 이기도 합니다.
그러한 식신이 재성을 만나면 식신생재를 하고 그러한 식신이 관성을 만나면 관성을 고치려고 하고 그러한 식신이 정인을 만나면 자신의 식신이라는 기술을 보완하고 업그레이드 시키지만 편인을 만나게 되면 하고자 하는 의욕이 '툭' 꺾이고 맙니다.
그것을 바로 '편인도식'이라고 합니다.
편인이라는 생각이 많아지고 부정적인 부분이 강해지다 보니 무언가 의욕적으로 하고자 하는 나의 행동력 실천력을 막아버리는 것입니다.
그러면 '자조적'이고 '부정적'인 방향으로 마음이 많이 갈 수 있겠지요.
여기에서 가장 좋은 인자는 바로 '재성'입니다. 재성 중에서도 편재가 가장 좋습니다.
편인이라는 불확정성, 불확실한 그러한 방향성과 마음에다가 '목표'라는 것을 딱 심어주게 됩니다.
다시금 그 목표를 향해서 달려 나가는 부분이 있기에 그러한 편인도식이 풀리게 됩니다.
그래서 사주 원국내에 금기운이 있다면 그러한 부분들이 많이 해소가 되겠죠.
그러면 이번한달은 무엇을 하기 좋으냐? 할때에 무언가 깊이 연구하고, 계획하고, 개발하고, 공부하고 하는데에 참 좋습니다.
더하여 멘탈을 관리해주는 명상, 요가, 운동이 또한 좋겠습니다.
올한해 편인이라는 부분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편인은 '집중'하고 '공부'하고 '깊이'를 더하는 것이지요.
어떤 한 분야를 깊게 파는 것입니다.
공부도 이런 명리학같은 부분을 깊게 할 수도 있겠고요.
연구를 하는 분들은 이 '편인'이 있는게 참 좋지요.
그러한 쪽으로 에너지를 많이 쓰시면 되겠습니다.
당연히 건강관리, 멘탈관리는 잘 해야 하는 한달입니다.
'나 자신을 사랑하자!' 이번 한달의 ^^ 모토.
감사합니다.